업무협약식
- 케이메디허브, (주)위뉴, (주)아이쿱 -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연구 및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위해 케이메디허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당뇨병학회와 케이메디허브는 6월16일(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규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오른쪽)과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왼쪽).
2022년 6월 16일, 대구 –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가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행재단, 이사장 양진영)와 함께 당뇨병 연구 및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국가산업 발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은 6월 16일 오후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 조영민 연구이사,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 정명훈 본부장, 홍장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 이은희 의료융합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당뇨병학회와 케이메디허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당뇨병 치료제 및 치료기기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하고, 전문인력 육성 및 세미나 개최, 당뇨병 관련 의료산업 성장을 위한 사업화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에 관한 올바른 의학정보 확산을 위해 위뉴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당뇨병학회와 위뉴는 6월22일(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규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왼쪽)과 황보율 위뉴 대표(오른쪽).
2022년 6월 22일, 서울 –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가 위뉴(대표 황보율)와 함께 당뇨병에 관한 올바른 의학정보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은 6월 12일 오후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 문준성 총무이사, 위뉴 황보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당뇨병 유병률은 30세 이상 성인 기준 16.7 %로, 전국민 중 600만 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표 만성질환이다. 대한당뇨병학회는 국내 당뇨병 환자의 혈당관리 및 동반질환 관리, 생활 개선 교육을 위해서 대국민 홍보를 지속해 왔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당뇨병의 정석” (
https://www.youtube.com/channel/UCsVB1GWF-NH-RTxJax8XA_Q)을 통하여 당뇨병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을 널리 알려왔다. 위뉴는 의사들이 집단지성으로 만들어진 근거 있는 의학 정보를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하여 유통하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 당뇨병에 관한 올바른 의학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국민 확산 추진 ▲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젝트 공동 추진할 전망이다. 당뇨병 환자들이 당뇨병 및 합병증 관리에 필요한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여 유통하여 당뇨병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은 “당뇨병 관리의 핵심은 교육이다. 당뇨인들이 당뇨병 관리 및 합병증에 대한 지식을 지속적으로 배우며,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당뇨병 환자들이 좋은 콘텐츠를 알기 쉽게 보고 건강한 삶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뉴 황보율 대표는 “당뇨병에 대한 올바르지 않은 상식이 넘쳐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당뇨병에 관한 근거 있는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당뇨병학회,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분야 교류 협력을 위해 아이쿱과 업무협약 체결
대한당뇨병학회와 아이쿱이 7월14일(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규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오른쪽)과 조재형 아이쿱 대표(왼쪽).
2022년 7월 20일, 서울 –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가 아이쿱(대표 조재형)과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분야 교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은 7월 14일(목) 오후 소피텔(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 문준성 총무이사, 아이쿱 조재형 대표, 전일 이사, 남현미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당뇨병학회는 당뇨병 환자에게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1999년부터 당뇨병 교육자 자격 인정 제도를 운영하여, 당뇨병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상담 능력을 갖춘 당뇨병 교육자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아이쿱은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를 통해 당뇨병 환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환자 교육 콘텐츠 제작 △환자 교육 콘텐츠 상호 교환 및 공동 활용 △환자 맞춤형 교육 추천 알고리즘 개발 △당뇨병 진료지침 온라인 개발 고도화 등이다.
대한당뇨병학회와 아이쿱은 전문가 교류 및 자문을 통한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글로벌 표준을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원규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당뇨병과 당뇨병합병증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당뇨병 환자와 그 가족들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형 아이쿱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당뇨병 교육의 질을 높이고 환자에게 맞춤형 진료를 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및 교육 추천 알고리즘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더 나은 당뇨병 환자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